국민연금

[정치언박싱] 정의당 김종철 "공무원연금, 국민연금과 합치자..진보 금기 깰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일보 작성일20-10-15 00:00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정의당의 새 사령탑이 된 김종철(50) 대표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시종 ‘민주당과 거리두기’를 강조했다. 그는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와 관련, “(민주당은)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당헌을 지키는 게 정치 신의에 맞다”며 “정의당은 서울·부산시장 후보를 내고 완주한다”고 잘라 말했다. 민주당에 대해선 “대단히 보수화됐다”고 비판했다.

그는 자신이 속한 진보 진영의 입장과 상충되는 얘기도 서슴지 않았다. 그는 “진보의 금기(禁忌)를 깨야 한다”며 “공무원연금·사학연금을 국민연금으로 통합해야 한다. 고소득층은 물론 저소득층에도 세금을 더 걷어야 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공무원·사학연금 통합은 전공노와 전교조에서 반대하는 이슈다.

김 대표의 이런 행보가 최근 여의도 정치권에서 화제다. 심지어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인 ‘메아리’가 최근 이례적으로 정의당에 대해 “보수 세력에 추파를 던지고 있다”고 비난했을 정도다. 지난 14일 오전 김 대표를 서울 여의도에 있는 정의당 당사에서 만났다.

#김종철 #정의당 #연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7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obkeioa.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