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식펀드

부자들의습관 버티는 기술 / 김광주 / 포기하지 말고 3년만 버텨보자 부자가 될것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책읽는 책도리 작성일20-10-11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이책의 내용을 한문장으로 요약하면 가격이 우상향 하는 것에 투자해서 3년간 버티라는 것이다

가장 보편적인 것이 미국 S\u0026P500 ETF이다

워렌버핏도 유언으로 모든자산을 뱅가드 IVV S\u0026P500 ETF에 투자하라고 했다 (현재 투자금 1위는 SPY S\u0026P500 ETF입니다)

그만큼 풀타임으로 투자에 올인할 수없을때 ETF만큼 수익을 내기 어렵다는 얘기이다

한때 햇지펀드는 수수료만큼 제값을 못한다고 해서 펀드매니져들을 발끈하게 했다는 일화도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한 햇지펀드와 내기를 했는데요 S\u0026P500 ETF와 그 햇지펀드의 수익률을 10년간 어느쪽이 이기는지 백만달러 내기를 한것입니다 결과는 막대한 차이로 버핏옹의 승리로 끝났다고 합니다 일단 수수료가 0.03%로 아주 낮고 지난 50년간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계속 주구 장창 우상향 중입니다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매월 일정금액을 S\u0026P500 ETF에 투자하는 것도 아주 좋은 대안이 될 것같다 미국이 망하지 않는한 이 선택은 성공할 것이기 때문이다 미국이 망한다면? 세계 어느나라도 무사하지 못한 상황이 아닐까?

그리고 영상에서 수수료를 0.3%라고 잘못말했는데 0.03%입니다 정정합니다 제가 알아보니 KB증권에 적립식으로 해외주식을 구매할 수있는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수수료도 0.25%수준으로 낮은편입니다

한번 설정해놓고 뭍어놓으면 10년뒤 아주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마음편한 투자가 될 수있는 것이 큰 장점인것 같아요

제가 더 알아보니 국내에도 이와 비슷한 ETF가 있네요

타이거 나스닥100 이티에프
타이거 에스앤피500 이티에프
킨덱스 미국 에스앤피500 이티에프 ( 수수료가 싸다 0.03)

금액이 적고 소량 주문하실 분들은 국내 이티에프 추천드립니다
-




(책 내용 요약)

1부 버티는 기술

1. 지나고 나면 후회하는 것들 34

버티면 이긴다. 40

주가는 기업실적에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20년 전에 비해 매출과 이익이 10배 오른 기업의 주가도 10배가 오른다. 시간은 버티면 이길 수밖에 없는 비결이다.



2. 버티는 기술, 4가지 질문 48

버티는 기술, 4가지 질문 52

첫째, 자본주의의 역사를 믿는가?

지난 수 백 년 동안, 돈의 역사에서 계절의 순환은 단 한 번도 흐트러지지 않았다. 그것이 우리가 아는 자본주의의 역사였다.

둘째, 회복될 수 있는 ‘적정가격’인가?

적정가격이란, 지금의 매수가격이 해당 기업의 가치를 생각할 때 언젠가 그 이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가격을 뜻한다.

셋째, 기다릴 수 있는 ‘돈’인가?

물론 애초에 가치 없는 종목에 투자했다면 손해를 보더라도 하차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첫 번째와 두 번째 질문에 맞게 투자했다면 기다려야 한다.

넷째, 아직도 여윳돈이 있는가?

이때 조심해야 할 것은, 앞으로의 경제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비상예비 자금은 남겨두는 것이 좋다는 점이다.



4. 버티기에 능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62

버티기에 능한 사람들의 7가지 특징 66

첫째, 뜨겁지도 않고 차갑지도 않다.

왜냐하면 경제는 자연과 같아서 봄에서 겨울, 다시 봄으로 회귀하는 생태계의 순환처럼 경제도 맑은 날이 있으면 흐린 날도 있기 때문이다. 버티는 사람들도 그것을 잊지 않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긍정과 희망’보다 ‘두려움과 공포’에 먼저 반응한다. 버는 것보다 잃는 것에 더 민감한 본능 때문이다. 반면, 버티는 습관으로 부자의 근육이 생긴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양쪽 눈으로 보고 양쪽 귀로 듣는다. 너무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다. 그들은 중심을 본다.

둘째, 목적과 목표를 구분한다.

그래서 버티기에 능한 사람들은 목적(방향), 목표(길, 전술), 전략(어떻게?)의 순서가 어렴풋하게 또는 명확하게 그려져 있지만 버티기에 능하지 못한 사람들은 인생의 목적도, 목표도, 심지어 전략조차 없이 어떻게든 돈만 불리려는 탐욕에 지배당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보수적이지만 공격적이다.

즉 부자들은 뻗을 자리(분산)부터 만들고 다리(돈)를 맘껏 뻗는다.

넷째, 무질서는 결코 과거로 돌아가지 않는다.

따라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현재의 무질서 다음은 어떤 세상이 도래할 것인지에 대한 상상이다. 그 상상력이 당신을 부자로 만든다.

다섯째, 버티기에 능한 사람은 물고기를 쫓지 않는다.

버티기에 능한 사람들이 한껏 여유 있어 보이는 것도 기다리는 습관이 익숙하기 때문이다.

여섯째, 버티기에 능한 사람은 몸 테크에도 능하다.

상대를 인정하고 배려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두루 접한다. 여유가 느껴지고 대화도 즐겁다.

버티기에 능한 사람들의 투자와 일에 관한 좋은 성과는 선천적인 능력일 수도 있지만 투자 근육이 잘 개발될수록 직장이나 사업에서의 안정감도 높아진다.

일곱째, 그들은 나비를 본다.

파도를 바람이 만든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생각하는 사람이다.

늘 그래왔던 것처럼, 눈앞에 보이는 거대한 장벽 뒤에는 틀림없이 무엇인가 있다.













#독서 #부자들의습관버티는기술 #김광주 #솔로몬박스 #3년만버티면부자가된다 #부자들의습관 #버티는기술 #카테고리킬러 #부자 #재테크 #투자 #주식 #경영 #경제 #증권# 주식투자#행운#말투#행복#입버릇#주식#부자학#운#자기계발#책소개#지식보다지혜 #책 #독서 #북튜버 #독서모임 #독서클럽 #독서토론 #명언명구 #독서 #북코칭 #자기계발 #성장 #동기부여 #변화 #꿈 #비전 #좋은글 #책속의한구절 #책속의한문장 #성장#북튜브#명언#마음의평화





​ ​ 음악출처 Black screen after 5 minutes] Be happy☘️ Good night ♬ Song Title: Rainy Night Composition・Illustration・Video: Flow Music Sheet Music \u0026 MP3 File: https://flowmusic.kr/english 3 hours repetition If you leave the source and link, it's ok to use as background music.

간략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0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jobkeioa.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